본문 바로가기
  • 가천(Gachen-佳川)
마음의 비타민 글

인과응보 因果應報 (영상글 첨부)

by choijooly 2024. 7. 12.


♥ 인과응보 因果應報 ♥​

 

일어날 일은 반드시 일어나고

일어나지; 않는 일은 반드시 일어나지 않는다

 

뿌린 대로 거둔다

미래에 잘 되고 싶거든

현재 지금 좋은 씨앗을 뿌려라

바르고 정직하고 선한 씨아을 심어라

 

현재의 나는

과거의 내가 뭉쳐진 것이고

미래의 나는 현재의 내가 뭉쳐진 것이다

 

내가 지금 당하는 것은

다 이유가 있어서 만들어진 작용이다]

무심결에 아무 이유없이 닦친 일도

그 시간 그 장소에 내가 있은 이유 때문이다

 

내가 지금 이런 몸

이런 마음을 가진 것도

과거 무수한 시간동안 쌓이고 쌓여서 된 것이다

 

일어날 일은 반드시 일어나고

일어나지 않을 일은 반드시 일어나지 않는다

하늘과 땅은 알고 있다

인과응보의 진리릉 누구도 거역할 수 없다

 

으리는 세상을 살면서

수많은 마음을 주고 받는다

사랑의 마음, 배려의 마음, 용서의 마음

때로는 미움의 마음 과욕의 마음, 거짓의 마음

 

우리가 보낸 마음들은

동그라미 인생 속에

이리 흐르고 저리 딩굴다

결국은 마음의 주인에게 되 찾아 온다

 

좋은 마음은 좋은 마음대로

나뿐 마음은 나뿐 마음대로

되 돌려 받는 것이 세상의 이치다

 

이 세상에 공짜가

그 무엇이 있겠는가?

되돌아 생각하면 아무것도 없다

 

베풀면 베푼 대로

인색하면 인색한 대로 다시 돌아 온다

 

--<좋은 글> 중에서--

인과응보 因果應報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