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천(Gachen-佳川)
마음의 비타민 글

저는 사람을 좋아합니다.(영상글 첨부)

by choijooly 2024. 9. 7.

 

 

♥ 저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

 

하지만 사람을 좋아하는 만큼

상처를 많이 받을수도 줄수도 있습니다

 

항상 사람을 대할때는

조심하려 노력하지만 그게 뜻대로

잘 되지 않는 것이 저에겐 큰 고민입니다

 

저는 호감을 가지고 다가가지만

상대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고

예기치도 못한 곳에서 상처를 받는 경우도

별 것 아닌 일에 고민에 빠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에서 맴돌고 있는 제가

아직까지도

한참은 더 부족하다는 것이 와 닿습니다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 것이

옳은 방법일까요?

 

아무리 내가 잘해주려고 해도

상대가 받아 주지 않으면

그건 나의 시간과 노력, 감정 낭비일 뿐이니

그 사이에서 내린 결론은

“그냥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자”입니다

 

사실 이렇게 하든 저렇게 하든 간에

그건 나의 생각이고 내 결정이기에

뭘 해도 후회할 것 같다면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방법으로

대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그 속에서

배우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사람은 배울 수 있고

뉘우칠 수 있는 동물이기 때문에

성숙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저 주기만 하더라도

항상 이기기만 하더라도

각자의 선택에는 그것만의

장단점이 있을 것이고 책임이 있을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은 그저 우리의 선책에 대한

책임만을 지면 될 뿐입니다

그것은 절대 무서워 할 일이 아닙니다

 

제가 이렇게 얘기 할 수 있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다들 한번쯤은 내가 연락하지 않아도

상대에게로 부터

연락을 받으신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하면 되고

그 중 나의 곁에 머물어 주는 이 에게

항상 감사하며 그를 존중해 주는 것이 모두입니댜ㅏ

 

남의 생각을 무시하지 않고

존중해 주는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태어나서 부터 지금까지의

살아온 환경이 나와 다르기 때문에

생각의 차이기 있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합니댜

 

당신의 생각과 의견이 중요하듯이

다른이의 생각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되세겨 주세요

 

그리고 호의가 반복되면

그것이 당연한 권리로 생각하게 되는 것

독이든 성배를 마시는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마시면 먀실수록 기분이 좋아지겠지만

마시면 마실수록

당신은 죽음에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당신을 아껴주고 사랑해 주는 사람이 있고

당신도 그를 아껴주고 사랑해 준다면

분명 그 사람은 당신의 곁에 머무를 것입니다

 

그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고

상대에게 감사하며 존중해 준다면

그런 당신은 정말 멋진 사람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결국 당신의 인생이기 때문에

당신이 행복한 길을 걸 어가야 합니다

 

그 주위의 사람들은

당신이 정하는 것이고

그 시간은 찰라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남에게 당신을 맞춰 주지는 말아 주세요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존재는 당신이니까요

 

언제나 아름답고 멋진 당신이

웃음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보잘 것 없는 저이지만

항상 당신이 빛날 수 있도록 응원하겠5습니댜

 

--<옮긴 좋은 글> 중에서--

출처:저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 YouTube